㈜하이프로테크

컴브릭스 ComBricks (PROCENTEC)


                                                          

컴브릭스(COMbricks)
모듈형 리피터 (Modular Repeaters)

  
   
최근의 PROFIBUS의 구성에서는 통상 공통으로 발생 될 수 있는 Fault, 즉 노이즈나
케이블링 문제로부터 발생 하는 장애의 원인을 차단 하기 위하여, 설계에서부터 리피터(Repeater),
광변환기(OLM), 그리고 프로피허브(ProfiHub) 등을 반영하여 네트워크를 분할(Segmentation) 함으로써 노이즈나 Fault 환경에 보다 강한 체질의 네트워크를 구성 하는 것이 추세입니다.
 
프로피버스의 분할(Segmentation)은 필수!!
프로피버스의 분할(Segmentation)은 단순히 물리적 한계 (노드수, 거리)의 확장만을 위한 것이 아니라 다음의 효과를 도모하는 것입니다
            
사용환경에서 발생되는 공통적인 fault를 차단 내지는 분산 시키는 효과.
민감, 취약한 구역을 차폐하여 고장을 없애는 기능.
spur line(네트워크의 T분기)의 한계를 넘어서는 방안.
가동 중 에도 확장이나 제거를 자유롭게..
생산공정의 구간을 서로 전기적으로 차단.
제어시스템을 보호 – 전기적 차단 효과에 의하여
실제로 Segmentation에 의해 상존하는 프로피버스 네트워크의 대부분의 문제가 해결 됩니다.
이러한 목적의 모듈형 리피터로서 COMbricks 는 아주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컴플릭스( COMbricks는 백플레인 (backplane)을 기반으로 2포트 리피터 (swap repeater)를 최대 10개까지 장치 함으로써 최대 20 개의 독립적으로 차폐된 세그먼트를 구성 할 수 있습니다.

각각의 세그먼트는 독립된 세그먼트로서 31개의 기기를 1,200m (해당 속도에 준함)까지의 케이블로 구성 합니다.

또한 각 채널은 독립된 Fail Safe로 되어 있어 채널간의 파급 없이 나머지 채널이 정상으로 운영되고 최적의 설치 조건이 지속 되도록 합니다.

프로피버스 케이블의 접속은 9핀 커넥터나 단자대 (Screw Terminal)중 선택하여 결선 할 수 있음에 따라 단자대 이용시 커넥터 구입 비용이 절감 됩니다.

가동 중에도 기기를 교체 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유량계, pH분석기, 액츄에이터 (Actuators), 드라이브 시스템에 적합하고 특히 모터 컨트롤 쎈터(MCC)에 적용 함으로써 서랍식 시스템 구성에도 적합합니다.
 
버스의 다중화 – BUS Redundancy
이례적으로 리피터에는 진보 된 기술을 가미 하여 프로피버스 이중화를 구현합니다.

이중화 시스템은 10개까지 병렬 케이블로 구성 하여 버스라인을 최대 10중의 Redundancy를 구성할 수 있습니다.

Redundancy구성이 보통은 2케이블 Redundancy 만 구성 가능 한데 비해 COMbricks는 최대 10중의 Redundancy까지 구성 할 수 있음에 따라 보안성과 안정성이 중요 한 기반시설이나 시스템에서 고객의 요구에 맞는 시스템을 구성 합니다.
 
노이즈 차단 및 메세지의 복구 - Barrier and telegram recovery
포트간의 전기적 절연은 각각의 세그먼트간의 영향을 원천적으로 차단합니다.
또한 텔레그람의 내용이 비트내의 노이즈로 인한 문제 없이 인식 될 수 있도록 자동 복원함으로써 원활한 통신을 도모 합니다. 따라서 COMbricks는 프로피버스 네트워크가 안정적이지 않을 경우에도 안정된 제어와 감시를 구현하기 위해 사용 될 수 있습니다
 
컴브릭스(COMbticks)의 진화과정 및 기기의 비교
 
컴브릭스(COMbticks)의 광모듈의 구성
 
컴브릭스(COMbticks)의 전체시스템 구성
 
    
 
 


주소 : 경기도 용인시 기흥구 흥덕중앙로 120 유타워 2802호 | TEL : 031-216-2640 | FAX : 031-216-2644 | E-mail : hipro@hiprotech.co.kr
Copyrightⓒ ㈜하이프로테크 All Rights Reserved.